요즘 여러 재개발과 재건축 이슈가 핫한데요, 1기 신도시인 일산과 분당의 재건축, 재개발 소식도 간간히 들려옵니다. 수도권인 일산과 분당의 적절한 입지분석과 사업성 분석을 통해 재개발, 재건축에 투자를 한다면 향후 더 높은 상급지인 서울로 진입이 가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제가 중딩 시절 정발 중학교 축제에 놀러갔다가 한창 삐까뻔쩍하던 일산 신도시의 위엄에 놀라 커서 꼭 일산에 살아야겠다고 다짐했던 그 때를 떠올리며 1기 신도시 일산 재건축에 대해 작성해보겠습니다.
일산의 서울 접근성 호재
일산은 GTX-A 노선이 연장되는 지역으로 킨텍스역과 대곡역이 2025년에 개통될 예정입니다. 일산은 그간 서울 강남권으로의 접근성이 떨어지는 것이 약점이었는데 GTX-A 노선을 통해 접근성이 좋아지는 것이 큰 호재로 작용합니다.
일산 재건축 재개발 투자 공약?
1기 신도시의 경우 도시 재창조 수준의 마스터플랜을 2024년중 수립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1기 신도시 재정비 마스터플랜 수립 일정은 공약의 신속한 이행을 위해 이례적으로 빠르게 추진 될 예정입니다.
자족 가능한 일산의 일자리
오는 2026년에 준공을 예정으로 곧 착공에 들어가는 인천 테크노밸리는 판교 테크노밸리와 비교해 뒤지지 않을 정도의 면적과 입주기업의 수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고양시는 고양 테크노밸리 프로젝트를 통해 IT와 바이오 사업체를 입점시키고 테크노밸리와 킨텍스, CJ 라이브시티와 방송영상밸리, 장항공공주택지구의 개발로 자급자족한 일자리를 많이 만들어 엄청난 시너지 효과로 제 1기 신도시인 일산을 부양 시킬 예정입니다.
1기 신도시 일산 재개발 재건축 투자의 적정 지역은?
일산 투자를 염두에 둔다면 GTX역인 킨텍스와 대곡역에 최대한 접근성이 좋은 곳에 투자를 해야 할 것입니다. 3호선 주엽역과 마두역은 대곡역 GTX-A로 연결되고 대곡역에서 삼성역까지 15분만에 도착이 가능합니다. 그러므로 주엽역과 마두역 인근의 구축 아파트가 일산 재개발 투자에 적절한 지역으로 생각됩니다.
주엽역과 마두역 인근의 구축 아파드들은 대부분 30평 이상의 중대형 평형으로 되어 있고 용적율이 170~190% 수준으로 아주 높은 편입니다. 대지 지분 역시 15~20평으로 높은 편이지요.
또한 주엽역과 마두역 인근에는 일산 호수공원이 있는데 총면적 103만 제곱미터에 이르는 초대형 공원입니다. 그리고 주엽역과 마두역은 학군지로써 많은 학원들이 산재해있는 학원가입니다.
많은 메리트가 존재하는 지역이 바로 1기 신도시 일산의 주엽역과 마두역 인근입니다.
1기 신도시 일산 재개발 재건축 유망 아파트에 관한 글은 이 링크를 클릭해주세용
1기 신도시 재건축 안전 진단 완화 및 용적률에 관한 글은 이 링크를 클릭해주세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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